충북농기원, 농업 발전을 이끌 농산업전문 CEO 배출

전문농업인 최고경영자과정 40명 수료

가 -가 +sns공유 더보기

백서연 기자
기사입력 2024-02-27 [18:31]


▲ 충북농기원, 농업 발전을 이끌 농산업전문 CEO 배출


[한국연합신문=백서연 기자] 충북농업기술원은 전문농업경영인 양성을 위해 충북대 위탁교육 과정으로 운영한 제30기 전문농업인 최고경영자과정 수료식을 27일 충북대학교 첨단바이오센터에서 개최했다.

전문농업인 최고경영자과정은 우리도 농업인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도 농업기술원과 시군농업기술센터, 충북대학교 3자가 업무협약을 맺고 운영하는 1년 단위 장기 교육과정이다.

이번 제30기 전문농업인 최고경영자과정은 농식품가공창업과 친환경재배·토양관리 2개 학과로 지난해 3월부터 금년 2월까지 32주간에 걸쳐 운영됐으며, 이날 총 40명의 농업인이 교육과정을 충실히 수행하여 영광스러운 수료를 하게 됐다.

이날 수료식에서 손재구(옥천), 김대성(옥천), 최종철(괴산) 3명이 도지사상을 김동연(청주), 김도연(청주) 2명이 충북대학교 총장상을, 박노철(청주)씨가 총동문회장상을 수상했다.

조은희 원장은 “전문농업인 최고경영자과정은 지역농업의 변화와 발전을 이끌 농산업전문 CEO를 육성하는 중요한 교육과정이다”라며, “농업기술, 마케팅 등 폭 넓은 교육을 통해 농업트렌드 변화를 선도할 혁신적인 농업경영인을 양성할 수 있도록 더욱 힘써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본 교육과정은 1993년 충북대학교를 시작으로 올해까지 2,915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백서연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한국연합신문. All rights reserved.